김영일 교육컨설팅

입시정보 대입정보 입시분석실

입시정보

대입정보

교육 100년의 철학으로 교육컨설팅을 이끌어 온 김영일교육컨설팅입니다.



      • [의예과]2023순천향대의예과
      • 인쇄

   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2023순천향대의예과

    대학

    전형명(전형)

    인원

    전형방법

    최저학력기준

    21

    22

    23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수시

     

    일반학생(교과)

     

    21

    20

    21

     

    학생부교과100

     

    ,,,/과탐(2) 4개등급 합 6

    (확률과통계), 사탐 응시 각 0.5등급 하향조정/ 한국사 필수

     

     

    지역인재(교과)

    21

    21

    23

     

    학생부교과100

    일반학생(종합)

    6

    6

    6

     

     

    1단계(3배수)서류100

    2단계1단계70+면접30

     

     

    미적용

    지역인재(종합)

    7

    7

    7

    농어촌학(종합)

    2

    2

    2

    기초. 차상위

    2

    2

    2


    2022학년도 대비

    인원의 변화가 있다

    총 수시선발인원은 전년대비 3명이 증가한 61명을 선발한다

    일반학생 20=>21

    지역인재 21=>23명으로 2명증가하였다

    그 외 전형은 변함이 없다

    수능최저기준은 교과전형인 일반/지역인재만 적용되며

    그 이외전형은 미 적용이다.

     

    1.일반학생/지역인재

    일괄합산 학생부교과100 한다.

     

    .반영교과

    국어, 수학, 영어, 사회(한국사 포함), 과학 교과 중 우수 3개 교과


    .반영학기

    - 졸업예정자 : 3학년 1학기 까지

    - 졸 업 자 : 3학년 2학기 까지


    . 점수산출 활용지표 : 석차등급, 이수단위


    . 반영방법 : 석차등급의 변환점수를 반영

    - 석차등급이 표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석차백분위를 계산하여 석차등급으로 환산


    . 학년별 반영비율 : 전 학년 공통 100%

     

    2.학생부종합(일반/지역/농어촌/기초차상위)

    단계별 선발로


    1단계서류종합평가하여 3배수선발한다

    2단계 1단계70, 면접30으로 합산선발.


    .평가영역 : 학생부 교과 및 비교과 전 영역

    . 평가방법 : 평가요소 및 항목을 다수의 입학사정관이 종합적·정성적으로 평가한다.

     

     

    3.서류평가

    평가요소

    세부 내용

    학업역량

    평가 내용

    학업성취도:교과목의 석차등급 또는 원점수(평균/표준편차)를 활용해 산정한 학업능력 지표와 교과목

    이수 현황,노력 등을 기반으로 평가한 교과의 성취수준이나 학업적 발전의 정도

    학업태도와 학업의지

    -학업을 수행하고 학습을 해 나가는 자발적인 의지와 태도

    -학습자가 스스로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적절한 전략을 선택하여 계획을 수립,실행하는 과정

    전공적합성

    평가 내용

    전공 관련 교과목 이수 및 성취도:고교 교육과정에서 지원 전공(계열)에 필요한 과목을 수강하고

    취득한 학업 성취의 수준

    전공에 대한 관심과 경험

    -지원 전공(계열)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인 태도와 알고 있는 정도

    -지원 전공(계열)에 대한 관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과정과 배운점

    인성

    평가 내용

    협업능력: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돕고 함께 생활할 수 있는 역량

    성실성:책임감을 바탕으로 꾸준히 노력하여 자신의 의무를 다하는 태도와 행동

    발전가능성

    평가 내용

    자기주도성: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적절한 전략을 선택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성향

    경험의 다양성:학교 교육의 다양한 영역에서 직접 겪거나 활동하면서 얻은 성장 과정 및 결과

     

    4.서류평가배점

    학업역량25+전공적합성25+인성25+발전가능성25

     

    5.면접평가

    진행방법

    평가위원2,수험생1

    면접시간

    10분 이내

    출제방식

    학교생활기록부 확인 위주

    평가방법

    평가요소

    (배점)

    평가항목

    면접문항(예시)

    발전가능성

    (10)

    -구체적인 진로 목표

    -대학생활 계획

    OO학과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입니까?

    학생의 진로목표는 무엇입니까?

    진로희망이 바뀌었는데 계기는 무엇입니까?

    입학하게 된다면 어떻게 대학생활을 할 것입니까?

    진로목표를 이루기 위해 대학생활에서 중심적으로 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?

    전공적합성

    (10)

    -전공에 대한 관심과 열정

    -지속적인 전공 관련 활동

    학년학기에 실시했던 교내○○○활동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말하주시기 바랍니다.

    그 활동이 지원 전공과 관련하여 본인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말해 보세요.

    ○○○동아리에 지원한 동기와3년간 지속적으로 활동했던 내용을 동아리 내 본인의 역할 중심으로 말해보세요.

    인성(10)

    -정확한 의사전달 및 표현 능력

    -면접관의 질문 이해 능력

    전공적합상과 발전 가능성의 질문에 대한 의사전달 및 표현능력과 이해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

     


     




d-